본문 바로가기
  • 드림톡콘서트
  • 사전 질문 & 추가 질문

사전 질문 & 추가 질문

전문 컨설턴트

전문 컨설턴트 상세
성명
김인선Kim, InSun金仁仙(성명을 클릭하시면 상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botany@kmu.ac.kr

상담신청

상담신청 상세
상담구분 사전
학교명 화산중학ㄱ5
학급
받고 싶은 컨설팅 분야
  • :
받고 싶은 컨설팅 제목 진로 진학관계
받고 싶은 컨설팅 내용 학생때 꿈은 무엇이였나요?
그 직업을 선택할때 걱정 되는것은 없었나요?
가장 힘들었던 시기는 언제였나요?
공개여부
등록일 2017-12-20
첨부파일

답변

답변 상세
답변내용
kiminsun100539(kiminsun100539)님의 답변입니다.

1. 학생 때 꿈은 무엇 이였나요?
- 저의 학생 때의 꿈은 아나운서, 의사, 약사 등 다양한 꿈을 꾸었습니다. ^^
- 학창시절에는 비교적 소심하고 걱정을 많이 하는 학생이었으나 학창시절 많은 책을 읽으면서 성격이 점차 바뀌면서 꿈을 찾아가는데 도움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 어떤 꿈을 갖던 책을 많이 읽는 것은 꿈을 찾아가는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2. 그 직업을 선택할 때 걱정 되는 것은 없었나요?
- 직업을 선택하기 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나에게도 많은 걱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진로에 대한 방향이 확고해지면서 길을 정해서 차분히 자신을 준비해갔습니다. 그러면서 점차 미래에 대한 걱정은 많이 없어지면서 자존감이 많아져 당당해지는 자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방향과 관련된 학문을 공부하면서 힘든 점도 당연히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르던 것을 하나씩 알아가는 학문의 즐거움이 더 컸기 때문에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3. 가장 힘들었던 시기는 언제였나요?
- 외국에서 공부를 하면서 모든 수업을 영어로 수업하는 것에 대한 힘듦이 있었습니다. 끈임 없이 어학공부를 하였지만 성인이 되어 외국어를 배우고 내것으로 만든다는 것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습니다. 많이 공부할 때는 하루에 15시간 이상 영어만 공부할 때도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지금도 영어를 좋아하여 지금도 재미있게 영어방송 및 영화 등을 즐겁게 취미삼아 보고 즐기고 있습니다, 유학 초기에 다른 외국 학생들이나 친구들과의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은 점이 정말 힘들었으나 이런 점을 극복하려 많은 노력을 한 것이 오늘날 어학을 재미있어 하며 외국인과 문제없이 소통하는 내가 된 듯싶습니다.
태그 태그 : 수학, 물리학 처럼 쉼표(", ")로 구분하여 입력해주십시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