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과학기술정보
  • 온라인 컨설팅

온라인 컨설팅

전문 컨설턴트

전문 컨설턴트 상세
성명
박건혁Gunhyuk Park(성명을 클릭하시면 상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parkgunhyuk@gmail.com

상담신청

상담신청 상세
받고 싶은 컨설팅 분야
  • :
받고 싶은 컨설팅 제목 [온라인진로]박건혁 전문가님께 묻습니다!
받고 싶은 컨설팅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성주여자중학교에 재학중인 2학년 1반 장예진이라고 합니다. 박건혁 전문가님께 여쭈어보고 싶은 점이 있어 이 글을 씁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생명과학의 미래인데요. 생명과학의 어떤 부분이 특히 미래를 바꾸게 될까요??
공개여부
등록일 2017-11-07
첨부파일

답변

답변 상세
답변내용
(uranos5)님의 답변입니다.

생명과학이 어디까지 왔는지 알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2008년 노벨상을 수상한 사례 중에 해파리의 발광물질을 분리를 한 과학자가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형광물질과는 달리 스스로 뿜어내는 발광을 한다는 것입니다. 다부분의 형광은 빛을 빨아드려 에너지의 단계를 변화시켜 내뿜는 형식의 형광의 개념인데 해파리는 발광을 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스스로 내뿜는 다는 것이지요, 이것이 해파리에서 뽑아난 단백질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생명과학적 지식이 오늘날에 어떻게 쓰일까요? 2011년 이러한 형광물질을 생명체에 집어넣어 형광동물을 만들었고, 이를 얼마 전에 식물체에 넣어 발광하는 꼭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는 실제로 마약성분이 있는 양귀비 같은 식물에 넣어서 실제 마약의 유통되는 트랙을 체킹하는 산업에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생명과학은 이렇게 실생활에 사용되고 있으며, 이렇게 놀라운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는 단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는 식물, 동물에 이식하는 것에 대하여 유전체 분석이 가능하여 굉장히 자유롭다는 것에 생활에 밀접하다는 것을 알수 있수가 있습니다.
생명과학의 발전속도는 굉장히 빠르고 생활을 함에 있어 유익한 방향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월요일에 뵙고 더욱 많은 얘기를 나눌수 있었으면 합니다.
태그 태그 : 수학, 물리학 처럼 쉼표(", ")로 구분하여 입력해주십시오.
첨부파일